내일배움카드 없어지면 안돼 서둘러 신청하세요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재직자 모두 발급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재직자는 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제도라고 불리우며,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연간 200만원 한도 내에서 훈련비의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자(구직자)는 취업성공패키지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뉘며, 각 유형별로 참여 조건 및 혜택이 상이합니다.

 이 제도는 교육기관마다 수강료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관을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과정을 배울 수 있나요?


가장 대표적인 분야로는 IT분야 / 요리 / 미용 / 컴퓨터 자격증 등이 있으며, 해당 분야 중에서도 다양한 세부과정들이 개설되어있기 때문에 원하는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훈련이라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에서는 웹디자인, 영상편집, 인테리어 디자인 등 전문기술교육들을 무료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300만원~500만원까지 최대 기본지원

 

 

내일배움카드는 어디서 신청하나요?

 

먼저 직업훈련포털 HRD-Net 홈페이지(https://wwwhrd.go.kr/)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리고 상단 메뉴중 MY서비스 -> 국민내일배움카드신청 클릭하면 됩니다.

 

이후 공인인증서 등록후 개인정보 입력란에

정보를 기입하시고 관할고용센터 방문 또는 온라인 동영상 시청 완료시 즉시발급 혹은 우편수령 방법을 선택하셔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내일배움카드

 

 

 

 

내일배움카드는 얼마나 지원해주나요?


우선 140시간 이상의 장기수업 같은 경우엔 자부담금이 발생하는데요, 직종별 취업률에 따라 15~55% 까지 차등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5개월짜리 수업이면 한달에 약 10만원정도 부담하게 되며, 만약 100만원짜리 수업이라면 총 40만원을 지불하게 됩니다. 단, 취성패 참여자라면 자비부담금이 면제되기도 하며, 저소득층에게는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되니 참고하세요.

 

 

 

 

내일배움카드는 유효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유효기간은 계좌 발급일로 부터 5년이며,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이 소멸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비지원이란 말 그대로 나라에서 돈을 지원해주는 제도로써, 자기계발 뿐만 아니라 이직준비등 여러가지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경제상황이 악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도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