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디스크 대구병원추천 신경차단술 실제치료후기
- 카테고리 없음
- 2023. 7. 30. 22:06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에서 몸의 충격을 흡수시켜 주고 완충역할을 하는 것이 추간반,일명 디스크입니다. 허리디스크는 스프링처럼 충격을 완화시키고 척추 뼈가 밀리지 않고, 척추 뼈들이 부딪히지 않도록 보호해 줍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수핵의 수분함량의 감소, 탄력성이 떨어지면서 디스크가 밀려나 주위 신경근을 자극하여 통증을 일으키는 것을 허리 디스크라고 합니다.
대구병원 신경외과 신경차단술 vs 통해의원한의원 신경차단술 시술하다.
대구 신경외과 신경차단술 시술 및 치료후 단기간 다시 재발로 인해, 친구의 추천으로 대구 통해 의원으로 병원을 변경을 하다. 신경차단술은 척추 비수술 치료이고, 같은 치료라도 누가 어떻게 치료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수술하지 않고 좋아지는 신경차단술 시술은 목디스크, 허리디스크에 탁월한 치료방법이다.
위 이춘택병원은 무관하다.사진만 참조하기 바란다. 2016년 처음으로 허리디스크 신경이 눌려 4번 5번 염증이발생 대구에서 울산 우리 병원 (허리디스크전문병원)에서 MRI, 건강검진 후 치료, 처음 프롤로 치료로 통증 없어짐 , 2년 정도 통증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프롤로(DNA) 주사
프롤로/DNA주사란? 약해진 인대와 힘줄을 강화하기 위해 손상부위에 '성장인자' 약물을 주입하여서, 염증반응을 유도해 스스로 회복하게 만드는 주사 방법이다.
프롤로 주사의 장점
-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으며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 시술에 대한 부작용, 합병증의 우려가 극히 적음
- 조직의 재생을 돕는 근본적인 비수술적 치료 방법
- 고령자, 임산부, 당뇨, 고혈압 등의 환자에게도 치료가 가능
인대강화 주사 플로로는 디스크를 감싸고 있는 주위의 인대들을 좀 더 튼튼하게 만들기 위해 플롤로 주사를 사용합니다.
2~3일 정도는 통증이 발생되고, 4~5일 정도 되면 통증이 점점 가라앉습니다.(실제후기)
대구 허리디스크 신경외과 환자시술 후기
다시 허리디스크 재발로 극심한 통증 및 운전할 때 통증과 일상생활의 불편으로. 황금동 신경외과를 방문했고, MRI 촬영 후 4번 5번 신경이 눌려 염증이 발생함 결론은 신경차단술을 척추를 중심으로 양쪽에 주사를 맞음. 신경차단술을 시술받는다고 생각을 하고 방문했음.
신경차단술 및 소염제 처방을 받고 귀가 후 이틀, 삼일 통증이 약해지는 것을 느꼈고, 5일째 다시 극심한 통증이 시작이 됐음
(신경차단술, MRI, 물리치료 결제금액은 3X만원) 신경차단술이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여, 친구의 추천으로 통해 한의원 방문함
통해한의원 의사
"박지웅 원장"은 복수면허를 소지하고 있는0.1% 의사 전 프롤로 의원에서 대표원장 그리고 대구점 서울점에서 원장님을 하시는 분입니다. 젊은 의사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병원을 오픈하고, 오픈과 동시에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통해 의원 홈페이지) 박지웅 원장님은 정형외과 쪽과 통증, 그리고 응용근신경학회, 근골격 초음파까지 인정의 와 정회원으로 등록됨. 결론은 어떻게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지 느낀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SBS 좋은 아침, 그리고 TBC클리닉 건강 365에 방송을 출연하신 분입니다.
통해 의원 장점과 단점 친절 만족도 그리고 주사시술실력
통해의원 방문 시 주차공간은 다소 협소하며, 주차타워를 이용해야 한다.하지만 2층에 소아청소년과와 같이 사용하므로 만차시 경산이마트 뒤쪽 공간을 이용해야한다. 참고로 주차 공간이 없으면 옆 SOIL주요소 옆길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한 것은 단점이 될 수 있다. 토요일에는 주차요원이 있기 때문에 오전진료 시에 주차타워 이용이 가능하다.
평일에는 자주 만차가 되어 불편함이 있을 수가 있다.
통해 의원은 100% 예약제이다.
처음 방문당시에는 앞에 환자분 진료 중이라서 예약한 시간에 도착을 했지만 10분~15분 정도 좀 더 기다렸다. 왜냐하면 의사 선생님이 한 분만 진료를 하시기 때문이다. 지금은 박지웅원장님 그리고 한의사분이 한분 더 계셔서 한방침치료는 한의사님이 전담하신다.
원장님을 만나기 전 진료실 앞에서 대기 중입니다. 이때 앉아있동안에도 극심한 허리 통증이 진행되었습니다.
일주일 전 신경외과 방문 후 신경차단술이 효과가 없었고, MRI자료를 챙겨서 방문했을 때입니다.
첫 번째 통해 의원에서는 MRI판돈 비용은 없었습니다. 신경외과에서는 다른 병원 방문 시 MRI자료가 있으면 판독비용이 붙습니다.
두 번째 MRI사진을 보시고 판독하시는데, 제가 방문했던 신경외과의사보다 환자 입장에서 보다 쉽게 설명해 주시는 부분에서 확실히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신경외과에서 MRI설명을 한번 듣고 방문했으니깐 비교가 됩니다.
세 번째 보통 신경외과 방문하면 대기 인원이 최소 5~10명 이상입니다. 진료실에 들어가면 의사 선생님이 환자의 상태를 듣고 설명해 주시는데, 뭔가 급하게 빨리빨리 설명해주시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2~3분 정도, 대기 인원이 많아서 그런 거 같습니다.
통해 의원 원장님은 환자와 처음진료상담시간이 뭔가 모르게 길게 느껴졌습니다. MRI판독설명, 지금 증상이 어떤지. 그리고 신경외과에서 어느 부위에 신경차단술을 받았는지 설명 주고받고, 어떤 주사를 놓을 건지 주사에 대한 주사설명,
그리고 침대에 누워서 어디까지 찌릿하고 타고 내려 왔는지 만져보시고 주사를 어떻게 놓을 건지까지 계속 생각하시는 거 같더라고요. 신경외과 진료와는 정말 다르다고 느꼈습니다. 5분 이상 상담한 거 같습니다.
신경외과에서 신경차단술 지금까지 받았지만 어떤 주사인지는 의사 선생님이 직접설명 안 하고 간호사가 책자를 주었습니다. 병원마다 다를 수도 있습니다.
네 번째 주사시술받기 전 락커룸이 있습니다. 환자복으로 밑에 바지만 바꿔 입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신경외과에서는 이런 절차는 없었습니다. 통해 의원은 조금 환자에 대한 배려와 전문적인 느낌도 받았습니다.
다섯 번째 주사시술방으로 방문했을 시 보조 간호사님이 남자였습니다. 제가 남자라서 허리를 보이고 조금 엉덩이 쪽으로 바지를 내려서 부끄럽지 않고 괜찮았습니다. 신경외과는 나이 드신 아주머니, 아니면 젊은 여자간호사 였습니다. 통해 의원도여성간호사님도 계시는거 같은데 환자의 성별에 따라서 바뀌는거 같습니다. 자세한것은 잘 모르겠습니다.
여섯째 통해의원 원장님은 신경차단술 시술을 하고, DNA프롤로 주사까지 놔주셨습니다. 보통 신경외과에서는 신경차단술만 하는데 원장님은 프롤로 주사까지 주사하셨습니다. 뭔가 다르다는 것을 느꼈고, 훨씬 차단술과 프롤로 주사까지 맞고 나서 3~4일부터는 통증이 조금씩 가라앉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아픈 부위와 그 주위까지 신경을 쓰시는 것 같습니다.
일곱 번째 직장 때문에 항상 월요일에 야간진료를 받았으며 총 진료기간은 한 달 한주?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매주 진료를 받다가 이주에 한번 한 달에 한번 아프면 오시면 된다.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과잉진료는 없었고요. 월요일에 주사를 맞고 주사 맞은 그 주 토요일에서는 침치료 물리치료까지 받았습니다.
주사 잘 놓습니다. 아프지 않게, 그리고 허리 운동법이나 주사 놓으실 때 "앞으로 허리 안 아프게 해 줄게요"라는 마지막 말을 듣고 더 신뢰가 갔습니다. 이렇게 진료하는 병원은 대학병원 담당의사 아니면 안 하는 거 같습니다.
여덟 번째 주사치료를 받고 바로 물리치료실에서 물리치료를 받았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주사를 받고 전기충격하고, 도수치료사님이 간단하게 10분 정도 마사지를 해주십니다. 이것도 조금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마사지까지 해주는 병원 처음 봅니다.
허리디스크나 허리에 대해서 마사지하면서 설명 잘해주시고, 운동법 설명도 해주십니다. 손에 힘도 좋으시고 경력이 15년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마지막 통해 의원 후기
통해 의원이라고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직접 주사를 맞아보니, 전혀 아니다. 오히려 신경외과보다 더 전문적인 거 같다. 신경차단술을 주사 맞을 때 보면 얼마큼 염증부위에 가깝게 약물을 뿌리냐에 따라 의사 실력 스킬이 달라지는 거 같다. 그만큼 치료기간도 짧아지기 때문이다.
주사를 맞을 때 보면 찌릿합니다. 찌릿 전기가 오나요?라고 말을 하는 게 어느 정도 염증부위에 도달했다를 알 수가 있다. 하지만 아무 느낌이 없다면 염증부위에서 멀리 약물을 뿌렸다고 할 수도 있다. 신경차단술 치료를 받았다고 하루 만에 낫는 것은 아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염증이 점점 가라앉고 완치되는 시간이 나는한 달 하고 한주가 걸렸다.
오히려 신경차단술과 DNA프롤로 주사까지 같이 병행하니, 좀 더 안심이 된다고 해야 되나? 신경차단술만 하면 부작용 또한 따르기 때문이다.
팔, 어깨, 목, 허리 전문적 주사치료와, 통증을 잡아주고 치료해 주시니. 앞으로는 신경외과보다 통해 의원을 방문할 것이다.
이제는 절개해서 수술하는 시대는 점점 끝나간다고 해야 하나? 간단하게 주사치료로 가능한 시대가 온 거 같다.
허리디스크나 통증 있는 부위에 전문적으로 주사 놓는 스킬이 대단하니, 예약해서 방문해 보길 바란다. 추천
간호사의 친절도와 병원의 청결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병원 의사와 간호사, 도수치료사가 있으니 꼭 방문했으면 한다.
허리디스크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치료도 중요한 부분이니, 대구 살고 계신 40대~60대 70대 어르신분들 경산 시지에 병원이 있으니 통증이 생기는 즉시 꼭 방문해 보길 바랍니다. 글쓴이가 적극 추천한다.